BY CENTER

BY INDUSTRIES

CUSTOMER CENTER

Tel031-497-5400
Fax031-497-5405
- 월 ~ 금 : 오전9시 ~ 오후6시
- 토, 일, 공휴일 : 휴무
- email : bycmp@bycmp.com

BY NEWS

BY CENTER
제목 (사회공헌)비와이인더스트리(BY INDUSTRY)




백승 전무(오른쪽 세번째)가 회사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비와이인더스트리(대표 이정한)는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공장이나 회사 사무실이라기보다는 마치 잘 꾸며 놓은 쇼룸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벽에는 예쁜 그림들이 걸려 있고, 사무실 한 쪽을 서재처럼 꾸며놔 보기만 해도 아늑하고 푸근한 느낌이 든다. 사무실 곳곳에는 휴식 공간이 있고, 큰 휴게실 한 곳은 PC방처럼 꾸며놔 게임도 할 수 있게 배려했다. 책장에는 책뿐만 아니라 애니피규어들이 진열돼 있는데다 직원들 평균 나이도 30대 중반 정도에 불과해 IT회사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주력사업 분야는 이런 예상과는 달리 금속 판재 가공과 금속공작물 제조다.
 1988년 백양 스텐레스라는 이름으로 출발한 이 회사는 불과 3~4년 전만 해도 동종 업계의 다른 회사들처럼 공장 환경은 지저분하고, 영업이익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사업을 접을 것인지를 심각하게 고민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정한 대표의 아들이자 회사 전무를 맞고 있는 백승 전무가 4차 산업혁명의 선두국가인 독일의 사례를 회사에 접목하면서 혁신이 이뤄지기 시작했다. 백 전무는 “벤치마킹 차원에서 독일의 제조업체들을 직접 방문했는데, 깨끗한 환경과 자동화 공정으로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을 보고 문화적 충격을 받았다”며 “이후 과감한 투자를 통해 혁신을 시도하게 됐다”고 밝혔다. 우선 사명을 비와이인더스트리(BY INDUSTRY)로 과감히 바꾸고, 사무실 환경도 완전히 뜯어 고쳤다. 주력 사업 분야도 단순히 금속 가공에서 스마트팩토리, 발전소 설비 부품, 소프트웨어 개발 등으로 다변화했다. 특히 공장으로 입고된 철판을 옮기는 과정을 전면 자동화한 다규격 원판재 낱장분리 시스템(SPCS·sheet metal pallet crane system)을 자체 개발해 업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SPCS는 인력의 도움 없이, 자성을 사용하지 않고 철판을 자동 입·출고 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SPCS를 현장에 투입하면 적합한 자재를 적시에 투입해 공정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런 혁신을 가장 반기는 건 바로 직원들이다. 근무 환경이 개선되면서 일의 능률이 오르고, 젊은 직원들의 이직률도 크게 줄었다.
‘GO15 프로젝트(영업이익률 15%)’ 달성을 목표로 열심히 일한 결과 프로젝트 시행 첫 해인 지난해엔 전 직원들에게 성과급도 지급했다. 공장자동화를 통해 외국인 노동자들이 담당해오던 소위 3D업종 인력은 줄이는 대신, 국내 고급인력 채용은 크게 늘리는 효과를 거뒀다.
 이정한 대표는 “말로만 듣던 4차 산업혁명을 실제 공장과 사무실에 접목한 결과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SPCS를 MES(현장 관리 시스템)와 연동해 단순히 공장자동화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을 통해 실시간 재고 현황 등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를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에 나선 여성 CEO들
국내외 경기가 얼어붙은 요즘, 여성 특유의 섬세한 경영 감각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는 여성 CEO들이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북부지회 신춘자 회장과 비와이인더스트리 이정한 대표다.“지금이 더 큰 시..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탄력'..
-국회4차 산업혁명 포럼·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전략' 정책토론회 공동개최국회가 제조업에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을 탑재, 경쟁력을 강화토록 하기 위해 관련 지원법 마련에 나섰..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에 '勞使民..
이재명 "노동보호측면과 경기도 위상 생각해서도 반드시 필요"경기지역 관할 노동자 수 서울 보다 많지만 중부청에서 총괄 실정20일 오전 경기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이재명 경기..
 
"큰 돈 들여 스마트공장 지었더니 AS도 안돼&quo..
솔루션 업체 부실에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AS 차질철제 케이스 등을 주문제작하는 (주)비와이인더스트리는 갈수록 떨어지는 영업이익률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아주 기초적인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기로 했다. 핵심은 원..
 
"불량률 제로" 스마트공장 덕에 폐업위기 ..
경기 시흥 소재 우림하이테크·비와이인더스트리 스마트공장 가보니이정한 비와이인더스트리 대표(왼쪽)에게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질문을 하고 있다.2001년 세워진 비와이인더스트리. 반도체 장비 컨트롤 ..
 
박영선 “스마트 공장 중요”…이익은 3배·원가 30% ..
▲ 비와이인더스트리를 방문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뉴스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숙련공이 필요한데 이런 인력 양성을 위한 예산이 이번 추가경정예..
 
스마트팩토리 도입‥재도약 발판을 마련하다
비와이인더스트리는 금속 판재 절단가공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중소기업입니다. 공장 내부에 들어서자 잘 정리된 원자재 재고 창고가 눈에 띕니다. 금속 판재가 종류별로 보관돼 있을 뿐 아니라, 생산에 필요한 판..
 
재료관리 데이터 만드니… 영업이익률 3배로 껑충
기계부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비와이인더스트리’의 백승 전무가 스마트공장 설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는 “작업에 필요한 재료가 일정 수준 밑으로 떨어지면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도입한..
 
(사회공헌)비와이인더스트리(BY INDUSTRY)
백승 전무(오른쪽 세번째)가 회사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비와이인더스트리(대표 이정한)는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공장이나 회사 사무실이라기보다는 마치 잘 꾸며 놓은 쇼룸..
 
[경기도, 중소기업 R&D지원 통한 건강한 일자리 ..
공장으로 입고된 철판을 어떻게 옮길 것인가는 판금(얇고 넓게 조각을 낸 금속판)업체의 오랜 고민이다. 국내에는 자성(magnetic)을 이용하는 방법이 상용화 돼 있지만, 자기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 스테인레스 스틸..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