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CENTER

BY INDUSTRIES

CUSTOMER CENTER

Tel031-497-5400
Fax031-497-5405
- 월 ~ 금 : 오전9시 ~ 오후6시
- 토, 일, 공휴일 : 휴무
- email : bycmp@bycmp.com

BY NEWS

BY CENTER
제목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탄력'…국회, 관련 지원법 마련
-국회4차 산업혁명 포럼·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전략' 정책토론회 공동개최




국회가 제조업에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을 탑재, 경쟁력을 강화토록 하기 위해 관련 지원법 마련에 나섰다.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은  28일 한국형 디지털 인포메이션 실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송희경·박경미·신용현 공동대표 의원들은 "현재 우리 산업은 안타깝고 절실한 상황"이라면서 "우리나라 제조업의 대전환을 위해  제조업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며 "앞으로 다양한 논의를 거쳐 입법을 통해 지원이 조속하게 이루어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마창환 부회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적응하는 기업만이 새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다"면서 "업종 간 비지니스 표준화, 풀랫폼화가 중요해지는 환경에 대비해 산업현장에서 다양한 논의와  분석을 통해서 답을 찾아 나가야 할 것" 이라고 강조헀다.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의 초기단계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 국내기업의 77%가 일부 생산분야의 정보를 수집·활용하는 수준"이라며 "우리나라의 GDP대비 제조업 비중은 27.8%로 강국인 독일(21%), 일본(20%), 미국(12%) 보다 높은 수준이어서 제조업의 위기는 곧 국내산업의 위기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제조업부문의 디지털화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은 " 정부도 데이터, 인공지능, 네트워크 혁신을 위한 국가차원의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추진 중에 있다"고 밝히고, "디지털기술 접목은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과제로 우리도 5G 등 앞선 기술을 이용해 기선을 잡을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학용 교수(순천향대 산학협력단)가 '디지털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를 발표하는 데 이어 김기수 상무(포스코)와 백승 전무(비와이인더스트리)가 각각 '대기업의 디지털 트랜스메이션 혁신'와 '중소기업의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등의 사례를 선보였다.

패널로는 박진우 명예교수(서울대 산업공학과}가 좌장을 맡았으며, 이창균 수석연구위원(현대경제연구원), 권봉현 전무(LS산전), 이호준 산업정책부장(전자신문), 김광동 상무(KT), 황수성 산업정책관(산업통상자원부), 김영태 기술혁신정책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토론을 펼쳤다.

한편 제조업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5G 등 ICT신기술 발전으로 촉발된 디지털 전환은 경제·사회 구조를 광범위하게 바꾸면서  선진국들은 국가적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을 서두르고 있다. 미국의 'AI 이니셔티브', 중국의 '중국제조 2025', 독일의 '인더스트리 4.0', 일본의 '신산업 구조'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우리나라는 2030년까지 세계 4대 제조업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과 전략을 추진 중이다.

원문링크 : http://www.straigh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08 

코로나19 극복에 나선 여성 CEO들
국내외 경기가 얼어붙은 요즘, 여성 특유의 섬세한 경영 감각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는 여성 CEO들이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북부지회 신춘자 회장과 비와이인더스트리 이정한 대표다.“지금이 더 큰 시..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탄력'..
-국회4차 산업혁명 포럼·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전략' 정책토론회 공동개최국회가 제조업에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을 탑재, 경쟁력을 강화토록 하기 위해 관련 지원법 마련에 나섰..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에 '勞使民..
이재명 "노동보호측면과 경기도 위상 생각해서도 반드시 필요"경기지역 관할 노동자 수 서울 보다 많지만 중부청에서 총괄 실정20일 오전 경기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이재명 경기..
 
"큰 돈 들여 스마트공장 지었더니 AS도 안돼&quo..
솔루션 업체 부실에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AS 차질철제 케이스 등을 주문제작하는 (주)비와이인더스트리는 갈수록 떨어지는 영업이익률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아주 기초적인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기로 했다. 핵심은 원..
 
"불량률 제로" 스마트공장 덕에 폐업위기 ..
경기 시흥 소재 우림하이테크·비와이인더스트리 스마트공장 가보니이정한 비와이인더스트리 대표(왼쪽)에게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질문을 하고 있다.2001년 세워진 비와이인더스트리. 반도체 장비 컨트롤 ..
 
박영선 “스마트 공장 중요”…이익은 3배·원가 30% ..
▲ 비와이인더스트리를 방문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뉴스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숙련공이 필요한데 이런 인력 양성을 위한 예산이 이번 추가경정예..
 
스마트팩토리 도입‥재도약 발판을 마련하다
비와이인더스트리는 금속 판재 절단가공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중소기업입니다. 공장 내부에 들어서자 잘 정리된 원자재 재고 창고가 눈에 띕니다. 금속 판재가 종류별로 보관돼 있을 뿐 아니라, 생산에 필요한 판..
 
재료관리 데이터 만드니… 영업이익률 3배로 껑충
기계부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비와이인더스트리’의 백승 전무가 스마트공장 설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는 “작업에 필요한 재료가 일정 수준 밑으로 떨어지면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도입한..
 
(사회공헌)비와이인더스트리(BY INDUSTRY)
백승 전무(오른쪽 세번째)가 회사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비와이인더스트리(대표 이정한)는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공장이나 회사 사무실이라기보다는 마치 잘 꾸며 놓은 쇼룸..
 
[경기도, 중소기업 R&D지원 통한 건강한 일자리 ..
공장으로 입고된 철판을 어떻게 옮길 것인가는 판금(얇고 넓게 조각을 낸 금속판)업체의 오랜 고민이다. 국내에는 자성(magnetic)을 이용하는 방법이 상용화 돼 있지만, 자기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 스테인레스 스틸..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