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CENTER

BY INDUSTRIES

CUSTOMER CENTER

Tel031-497-5400
Fax031-497-5405
- 월 ~ 금 : 오전9시 ~ 오후6시
- 토, 일, 공휴일 : 휴무
- email : bycmp@bycmp.com

BY NEWS

BY CENTER
제목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에 '勞使民政' 의기투합

이재명 "노동보호측면과 경기도 위상 생각해서도 반드시 필요"
경기지역 관할 노동자 수 서울 보다 많지만 중부청에서 총괄 실정

20일 오전 경기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김용목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의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이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 촉구 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을 위한 목적으로 범도민 추진단이 구성된다.

경기도의 경우 전국에서 가장 큰 광역지자체에 해당하지만 노동행정은 별도의 독립기관 없이 인천시·강원도와 함께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 총괄하고 있다.

현재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경기지역 관할 노동자 수는 423만여 명으로, 인천·강원을 포함한 전체 노동자 수의 76%이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관할 노동자 수인 421만여 명보다 많은 실정이다.

이같은 점을 감안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경기경영자총협회가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을 위한 '범도민 추진단'을 구성키로 했다.

이재명 도지사와 송한준 도의회 의장, 김용목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의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은 2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2019년도 제1회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한국노총 비정규직연대회의 의장 이상원, ㈜비와이인더스트리 대표이사 이정한, 경기여성연대 사무국장 이정희 등 도 노사민정 협의회 위원 17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 등 4개 기관은 전국 최대 규모의 지자체에 걸맞게 효율적인 노동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다음달까지 '경기도 노사민정 본 협의회' 내에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 촉구를 위한 '범도민 추진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추진단을 통해 온·오프라인 활동, 서명 캠페인, 대 정부 촉구결의 활동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범도민 추진단'의 세부 추진사항과 기관별 역할은 7월 열릴 노사민정 실무협의회에서 논의·결정할 방침이다.

이재명 지사는 "노동보호의 측면에서도, 경기도의 위상을 생각해서도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은 반드시 필요하다. 빠른 시간 내에 관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는 '경기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노사민정 공동상생 선언문'을 채택하는 시간도 가졌다.


코로나19 극복에 나선 여성 CEO들
국내외 경기가 얼어붙은 요즘, 여성 특유의 섬세한 경영 감각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는 여성 CEO들이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북부지회 신춘자 회장과 비와이인더스트리 이정한 대표다.“지금이 더 큰 시..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탄력'..
-국회4차 산업혁명 포럼·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전략' 정책토론회 공동개최국회가 제조업에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을 탑재, 경쟁력을 강화토록 하기 위해 관련 지원법 마련에 나섰..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에 '勞使民..
이재명 "노동보호측면과 경기도 위상 생각해서도 반드시 필요"경기지역 관할 노동자 수 서울 보다 많지만 중부청에서 총괄 실정20일 오전 경기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이재명 경기..
 
"큰 돈 들여 스마트공장 지었더니 AS도 안돼&quo..
솔루션 업체 부실에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AS 차질철제 케이스 등을 주문제작하는 (주)비와이인더스트리는 갈수록 떨어지는 영업이익률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아주 기초적인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기로 했다. 핵심은 원..
 
"불량률 제로" 스마트공장 덕에 폐업위기 ..
경기 시흥 소재 우림하이테크·비와이인더스트리 스마트공장 가보니이정한 비와이인더스트리 대표(왼쪽)에게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질문을 하고 있다.2001년 세워진 비와이인더스트리. 반도체 장비 컨트롤 ..
 
박영선 “스마트 공장 중요”…이익은 3배·원가 30% ..
▲ 비와이인더스트리를 방문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뉴스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숙련공이 필요한데 이런 인력 양성을 위한 예산이 이번 추가경정예..
 
스마트팩토리 도입‥재도약 발판을 마련하다
비와이인더스트리는 금속 판재 절단가공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중소기업입니다. 공장 내부에 들어서자 잘 정리된 원자재 재고 창고가 눈에 띕니다. 금속 판재가 종류별로 보관돼 있을 뿐 아니라, 생산에 필요한 판..
 
재료관리 데이터 만드니… 영업이익률 3배로 껑충
기계부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비와이인더스트리’의 백승 전무가 스마트공장 설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는 “작업에 필요한 재료가 일정 수준 밑으로 떨어지면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도입한..
 
(사회공헌)비와이인더스트리(BY INDUSTRY)
백승 전무(오른쪽 세번째)가 회사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비와이인더스트리(대표 이정한)는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공장이나 회사 사무실이라기보다는 마치 잘 꾸며 놓은 쇼룸..
 
[경기도, 중소기업 R&D지원 통한 건강한 일자리 ..
공장으로 입고된 철판을 어떻게 옮길 것인가는 판금(얇고 넓게 조각을 낸 금속판)업체의 오랜 고민이다. 국내에는 자성(magnetic)을 이용하는 방법이 상용화 돼 있지만, 자기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 스테인레스 스틸..
 
  1   2   3